우리 아이들, 우리가족을 넘어 전 인류의 행복을 만들어 갑니다
알림마당 사이버홍보관
종로교육복지센터 MOU 체결 2020-06-18


보령중보재단(이사장 김승호)과 종로교육복지센터(센터장 손소희)는 18일 종로웰니스센터에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안전망을 구축하고 가정에서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취약학생 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종로교육복지센터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통합협력망을 구축해 아동과 청소년, 그리고 이들 가족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 종로구청이 지정한 교육복지 전문지역기관이다.

그동안 보령중보재단은 종로구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종로구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지원 및 후원을 이어왔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기관뿐만 아니라 일반학교 등의 아동·청소년들까지 대상을 확대해 심리정서치료, 학교 적응력 향상, 가족복지 등의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보령중보재단은 지속적으로 지원대상과 활동범위를 넓히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종로교육복지센터 손소희 센터장은 "올해 2월에 개소한 종로교육복지센터는 학교, 지역사회와 함께 아동과 청소년의 교육복지를 위한 협력망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종로지역의 교육취약학생들에 대한 복지향상은 물론 센터의 복지사업 추진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2020-04-22